박상돈 천안시장, '1억 기부'...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
박상돈 천안시장, '1억 기부'...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1.26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15개 시·군 지자체장 1호 아너 소사이어티 탄생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박상돈 천안시장은 26일 천안시장 재직기간 중 받은 급여에서 푼푼히 모은 돈과 최근 진행된 '북 콘서트' 수익금 중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고자,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을 기부했다.

이에 따라 박상돈 시장은 충남에서 109번째(전국 2,834호)로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에 가입됐다.

성금 1억원 기부 후 성우종 회장(좌)과 기념 사진을 찍고 있는 박상돈 시장(우)
성금 1억원 기부 후 성우종 회장(좌)과 기념 사진을 찍고 있는 박상돈 시장(우)

박상돈 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현실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선한 기부가 꾸준히 증가하는 것을 보면서 이 작은 나눔이 지역 사회를 따뜻하게 덮을 수 있는 모닥불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부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적은 금액이라도 꾸준히 기부할 수 있는 문화가 정착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성우종 충남공동모금회장은 “2022년의 첫 시작과 함께 박상돈 시장님께서 충남 15개 시·군 지자체장 중 처음으로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해 주셔서 매우 감사드린다”라며, “충남에서 활동하고 있는 108명의 아너 회원들과 함께 충남 지역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 시장의 통 큰 기부는 이번만이 아니라 과거에도 모친상 때 받게 된 부의금을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하는 등 평소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행사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참여해왔다.

한편, 아너 소사이어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설립한 개인 고액 기부자 클럽으로, 1억 원 이상 기부 또는 5년 내 1억 원 기부 약정할 경우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