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상반기 세종여민락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세종시문화재단, 상반기 세종여민락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1.27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세종여민락아카데미
2022년 상반기 세종여민락아카데미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문화재단이 2022년 상반기 세종여민락아카데미 정기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신설된 발레 강좌와 미술, 영화, 클래식 등 4개 분야로 이뤄졌으며, 3월 4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현재 서울신문에서 ‘이미혜의 발길따라 그림따라’를 연재중인 이미혜 미술평론가와 문화재단의 여민락콘서트를 진행한 바 있는 장일범 음악평론가가 새롭게 여민락아카데미 강사진으로 합류했다.

미술강좌(이미혜 강사)는 오디세이부터 미켈란젤로, 순수예술, 대중예술에 이르기까지 사회·경제적 맥락 속에서 예술의 변천사를 다룬다.

클래식강좌(장일범 강사)는 셰익스피어, 톨스토이, 단테 등 대문호와 그의 작품을 다채롭게 해석하여 연출한 클래식 작품을 통해 인문학적 지평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화강좌는(서정일 강사)는 마틴 스콜세지, 루이스 부뉴엘, 잉그마르 베르히만 등 거장 감독들이 성찰한 삶의 테마에 대해 짚어보며 깊이 있는 감상도 진행된다.

발레강좌(이용숙 강사)는 로열발레, 파리국립발레, 볼쇼이발레 등 세계 최고 발레단의 실황과 함께 프랑스 낭만발레에서 발레 뤼스에 이르는 발전 과정이 다뤄질 예정이다.

상반기 강좌 일정은 3월 8일부터 5월 19일까지이며, 박연문화관 지하 2층 세종음악창작소 누리락과 2층 문화강좌실에서 진행된다.

수강료는 강좌당 5만 원으로 국가유공자 및 취약계층, 2개 이상의 강좌 수강생에게는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신청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를 통해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문화예술교육팀(044-850-0523)으로 하면 된다.

세종여민락아카데미는 시민에게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생활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올해로 6년째 운영되고 있다.

작년에는 인문(미술), 영화, 오페라 등 3개 강좌에 총 2,471명이 참여한 가운데 출석률 87.6%, 만족도 3.75(4점 척도)를 보이는 등 대표적인 문화예술교육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