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2차' 이달 분양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2차' 이달 분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2.07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2층-지상 23층, 10개 동, 전용면적 84㎡ 총 836가구 규모
분양가 상한제 적용단지... 만 19세 이상 누구나 청약 가능 강점
홍성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2차 투시도
홍성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2차 투시도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2차’가 2월 중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947-1 일원에 자리잡은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2차’는 지하 2층-지상 23층, 10개 동, 전용면적 84㎡ 총 836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2차’는 전 세대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와 선호도 높은 4BAY(일부세대)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사계절 내내 우수한 채광을 누릴 수 있다.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에서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신청 지역별 예치금액 이상, 청약 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경과하면 세대주, 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유주택자 청약접수가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없어, 타 단지 청약 당첨 이력이 있어도 청약 접수가 가능하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도 최대 70%까지 적용된다.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2차’는 분양가 상한제 단지다. 합리적인 분양가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

실제 최근 내포신도시에서 신규 공급한 단지들은 전용면적 84㎡ 기준 3억 초·중반대의 분양가를 이루고 있다.

이 지역의 실거래가가 최고 4억 원까지 거래됐다는 업계의 설명을 감안하면, 실수요자들이 관심을 갖을 만한 장점을 갖고 있다.

특히 이 지역은 전세가와 분양가 간의 차이가 크지 않아 내집마련을 원하는 전세수요자의 유입도 기대된다는 것인 분양자측의 설명이다.

한편 단지가 위치한 내포신도시는 도청 및 유관 기관 이전사업이 본격 추진된 2009년 이후부터 현재까지 수많은 주요 기관이 준공을 완료한 상태다.

충청남도청, 충청남도의회, 충청남도경찰청 충청남도교육청 등의 대형 관공서들이 가까워 이곳에서 일하는 풍부한 근로자 수요도 유입될 전망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