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스토리위즈와 웹툰 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상명대, ㈜스토리위즈와 웹툰 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2.1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툰 인재 육성과 창착활동 보육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상명대학교(총장: 홍성태)와 ㈜스토리위즈는 웹툰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산합협력 업무협약을 17일 체결했다.

상명대학교, ㈜스토리위즈와 웹툰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
상명대학교, ㈜스토리위즈와 웹툰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

㈜스토리위즈는 2020년 2월 KT 웹소설 사업분야를 분사해 설립한 웹소설 및 웹툰 기반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회귀의 전설>, <디버프 마스터>, <최종 보스> 등 슈퍼IP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상명대학교는 1995년 만화예술학과(현재 디지털만화영상전공으로 명칭 변경) 개설 후 출판만화, 웹툰, 게임, 만화영상,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해온 바 있다. 지옥 원작 네이버 웹툰의 최규석 작가 등을 비롯해 웹툰 분야에서 졸업생들이 크게 활약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현장실습, 인력교류, 공동 프로젝트 진행 등 역량 있는 신인 웹툰 작가, PD 등 웹툰 분야 미래 전문가 육성과 창작활동 보육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협업할 계획이다.

상명대학교 홍성태 총장은 “디자인대학 및 예술대학을 기반으로 K콘테츠의 주역들을 지속적으로 배출해 왔고 많은 성과를 보여 왔다.”며 “문화콘텐츠 시대에 발맞추어 ㈜스토리위즈와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인재양성과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해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스토리위즈 전대진 대표는 “이번 협약은 상명대와 미래 시너지를 내기 위한 첫 발걸음”이라며 “양 기관의 전문성을 융합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역량을 갖춘 웹툰분야 인재를 육성하는 것은 물론 궁극적으로 상호 경쟁력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