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지역사회 숨은 일꾼 누구
홍성군, 지역사회 숨은 일꾼 누구
  • 곽태중 기자
  • 승인 2011.07.0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8회 홍주문화상 수상 후보자’ 오는 8월 31일까지 추천받아

충남 홍성군(군수 김석환)은 우수한 연구와 창작 및 의욕적인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향토문화 선양 등 군정과 군민을 위해 남모르게 열심히 봉사하고 있는 숨은 일꾼을 찾고 있다.

▲ 김석환 홍성군수.
군은 홍성군민의 명예의 상징이며 홍성군의 가장 권위 있는 시상제도인 제28회 홍주문화상 수상대상자를 문화교육부문을 비롯한 체육진흥, 사회봉사, 농어업진흥, 지역개발, 충ㆍ효ㆍ열 등 6개 부문으로 오는 8월 31일까지 추천 접수를 받는다.

홍주문화상 수상후보자의 자격요건은 ▲군내에서 2년 이상 거주했거나 거주하고 있는 자 ▲군 출신 출향인사 및 추천당시 군과 관련된 기관ㆍ단체에 3년 이상 근무하고 있는 자 ▲지역사회 개발과 향토문화 선양 및 충효열 등에서 군민의 귀감이 되는 사람 등이다.

군 관계자는 “제28회 홍주문화상에 홍성군 발전을 위해 남모르게 열심히 봉사하고 있는 많은 군민이 추천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지역주민의 관심과 추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홍주문화상에 추천하려면 군단위 기관ㆍ단체의 장 또는 수상후보자 주소지의 관할 읍ㆍ면장의 추천을 받거나 지역주민 30인 이상의 추천을 받아 오는 8월 30일까지 군청 문화관광과에 접수하면 홍주문화상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결정하고 시상은 오는 10월 1일 군민의 날 행사 시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홍주문화상은 지난 1984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8회에 이르며 그동안 60명을 수상한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