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갑천 생태·문화 탐방 녹색길 조성 보고회
서구, 갑천 생태·문화 탐방 녹색길 조성 보고회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1.07.0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속 명품 녹색길 조성 위해 분야별 전문가 의견 반영

대전 서구(구청장 박환용)는 7일 서구청 중회의실에서 둔산대교에서 장태산까지 도심에서 농촌을 잇는 ‘갑천 생태·문화 탐방 녹색길 조성’ 실시설계 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 박환용 서구청장이 ‘갑천 생태·문화 탐방 녹색길 조성’ 실시설계 용역 중간보고회에 참석했다.
이번 녹색길 조성 사업은 지난해 행정안전부 친환경 생활공간 조성사업에 응모해 금년 3월 우수사업으로 선정돼 사업비 5억원을 지원받아 추진하는 사업으로 10월이면 완공된다.

서구는 명품 녹색길 조성을 위해 ▲탐방길 노선과 시설물 종류 및 디자인 ▲흑석동 물안리 갑천변길 단절 구간 잇기 시공 방법(안) ▲갑천변 초화류 식재 종류 및 위치 등에 대해 각 분야의 의견을 수렴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이번 중간 용역보고회에서 반영할 예정이다.

녹색길 사업이 완공되면 둔산에서 기성권역까지 천변길을 따라 걷기 운동, 자전거타기, 생태탐방 등 자연과 함께 운동을 즐기면서 농촌의 풍경을 만나고 자연속의 여유를 만끽하면서 생태문화를 탐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정뱅이마을, 증촌꽃마을, 승상골 연꽃단지 등 지역자원을 최대한 활용한 녹색 체험 테마파크 조성과 연계시켜 추진하여 농촌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박환용 서구청장은 “갑천?생태문화 탄방 녹색길 사업은 갑천 상류지역의 생태?문화 자원을 활용한 녹색체험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라며 “가장 환경 친화적으로 추진하여 녹색길이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고 농촌과 도시를 연결하는 명품 녹색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