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조홍기 기자] 중부대학교(총장 철학박사 권대봉)는 취업진로센터를 통해 학생들에게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진로 설정과 커리어 로드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중부대학교만의 취업진로지도시스템 JB-JPP를 통해 학생 개인에 맞는 취업지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취업특강, 취업마스터 과정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런 시스템 하에서 중부대학교의 학생들이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취업률 1위의 학과는 중부대학교 인기학과 중 하나인 물리치료학과다. 2021년도 졸업생들은 94.9%의 놀라운 결과를 기록했다. 그 외에도 간호학과 87.2%, 사진영상학전공 84.6%, 건축학과 80.8% 등이 높은 퍼센트로 그 뒤를 이었다.
특히 중부대학교 간호학과의 우수한 학생들은 2022년 제62회 간호사 시험에서 97.36%의 합격률을 자랑하기도 했다. 간호학과 졸업생들의 취업처는 삼성서울병원, 서울성모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국립암센터, 서울의료원 등이다.
또한 중부대학교 경찰행정학전공은 올해(2022년 2월 기준) 재학생 40명과 졸업생 20여명의 경찰공무원 합격생을 배출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중부대학교는 코로나19로부터 비롯된 청년실업 문제에도 불구하고 변화하는 사회 환경에 발빠르게 대응하여 학생들의 취업을 효과적으로 돕는 중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