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와 '대기환경 개선 MOU' 체결
아산시,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와 '대기환경 개선 MOU' 체결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2.2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쾌적한 대기환경과 기업체 환경 기술지원 위해 실시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아산시가 쾌적한 대기환경과 기업체 환경 기술지원을 위해 23일 충남 최고의 환경 기술과 인적 네트워크를 보유한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와 대기환경 개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환경녹색지원센터 MOU 체결 장면
충남환경녹색지원센터 MOU 체결 장면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는 환경문제에 대한 연구사업, 환경교육, 환경기술개발사업 등을 추진하는 연구기관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는 ▲대기배출사업장·산업단지 입주기업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 및 환경기술지원 ▲대기환경 개선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조사·연구사업에 대한 협력 및 지원 ▲미세먼지 저감 활동가 및 민간 환경감시원 양성 ▲기업체, 시민 등을 위한 환경교육 지원 등을 수행한다.

이에 시는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가 협약사항을 이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충남환경녹색지원센터와 협력을 강화하며 우리 시의 환경문제를 더욱 깊이 있게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게 돼 뜻깊다”라며, “아산시는 실질적으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대기환경 개선 정책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며, 지속 가능한 대기환경 보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시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지난해 1월 환경보전과에 대기관리팀을 신설하고, 대기오염물질을 저감을 위해 ▲대기오염배출원조사 및 관리대책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교체지원 설치사업 ▲우리동네 대기오염 감시단운영 ▲자동차 배출가스 및 공회전 단속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