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1%가 되는 법 ‘EBS’
충남교육청, 1%가 되는 법 ‘EBS’
  • 곽태중 기자
  • 승인 2011.07.1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부터 오는 25일까지 9개교 고3ㆍ교사ㆍ학부모 대상 설명회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18일부터 오는 25일까지 4개지역 9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수능시험의 ‘EBS 연계 강화정책에 따른 학습 전략 마련을 위한 EBS활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 김종성 충남교육감
이번 설명회는 ▲18일 천안고와 천안여고 ▲19일 아산 온양여고 온양고 ▲22일 서산고, 대산고와 당진고 ▲25일 논산 대건고, 쌘뽈여고, 연무고 등에서 설명회가 개최된다.

설명회에서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의 EBS 연계 강화와 영역별 만점자 1% 수준 확대 정책에 맞춰 EBS 수능강의를 활용한 사교육비 경감 방안과 자기주도적 학습 성공사례를 발표하고 2012학년도 수능성적 향상 전략을 제시한다.

특히, ‘EBS 수능 강의 활용 학습전략’과 ‘EBS활용 자기주도적 학습 전략’이라는 2가지 프로그램을 EBS 수능강의 기획담당 김나미 강사와 EBS 활용의 대표적 성공사례로 ‘공부의 왕도’ 등 다수의 방송출연 경력을 가진 이대보 강사가 진행해 현장성 있고 생동감 있는 설명회가 이뤄질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EBS활용 설명회가 EBS의 수능시험 연계정책 강화와 영역별 만점자 1% 수준 확대 정책에 따른 학생, 교사, 학부모에게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향상 전략 수립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EBS 활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