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저소득층 치과 치료비 지원 사업 추진
아산시, 저소득층 치과 치료비 지원 사업 추진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3.18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웃음·미소·건강찾기’ 청·장년 치과 진료비 지원사업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아산시는 저소득층의 구강 건강증진 및 자립 의지 고취를 위해 ‘웃음·미소·건강찾기’ 청·장년 치과 진료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전병관 복지문화체육국장은 18일 “사업 추진을 위해 도움을 주신 아산시치과의사회에 감사드린다. 공적 지원이 아닌 자발적으로 기탁된 재원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청 전경

이번 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중 치과 질환으로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19~64세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임플란트 및 보철, 크라운 시술비 본인부담금을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2021년 지정 기탁된 (사)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 협동조합 그려, 와이시티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개인후원자(이동순, 이주시), 오비맥주(주) 충남북부지점, 아산호내수면어업계, 재단법인 아산문화재단, 아산청년회, ㈜광일아산공장, 플레이어, 온양조경석 후원금 2,000여만 원을 재원으로 아산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진행된다.

지원 기간은 올해 4월부터 9월까지며 사업비 소진 시 조기 종료되고, 신청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구비서류를 지참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지원 여부를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