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태조산공원, 가족친화적 공원으로 ' 대변신'
천안 태조산공원, 가족친화적 공원으로 ' 대변신'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3.21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레포츠 시설, 무장애 나눔길 등 가족 중심적 편안한 공원으로 변신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천안 태조산공원이 엄숙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가족친화적 공원으로 확 바뀐다.

천안시는 코로나19로 가족 중심적 생활방식이 두드러지고 가족 친화적 공원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도심권에서 가까운 곳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태조산공원을 정비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천안 태조산공원
천안 태조산공원

시는 4억 원을 투입해 잔디광장에 전시된 군수품을 공군과 육군에 반납하고 있으며, 신규 조성된 주차장의 바닥 포장 공사를 4월 말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또 9억 원을 투입해 추모비 등을 재배치한 뒤 가족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잔디 등 식재 및 각종 편의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아울러 산림레포츠 시설을 설치 중으로 올 하반기 본격 운영을 위해 공사에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

산림레포츠 시설 조감도
산림레포츠 시설 조감도

곡선형활강, 공중네트, 숲모형시설 등 다양한 산림 레포츠 시설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조성과, 청소년수련시설로 사용되던 건물을 노천카페, 휴게음식점 등으로 리모델링해 누구나 숲을 즐기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시는 수해를 입은 태조산공원 재해복구 완료와 동시에 개거수로와 편의시설 등을 조성했으며, 사회적 약자들이 편안하게 숲에서 산책할 수 있는 무장애 나눔길을 조성하기도 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가족 단위가 편안하게 도심과 가까운 숲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태조산공원의 분위기를 확 바꾸고 있다”며, “시민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독려하는 천안시 대표 공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