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내달 청소년 국제 웹 세미나
세종교육청, 내달 청소년 국제 웹 세미나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3.22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청
세종교육청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4월 6일 ‘청소년 국제 웹 세미나’를 개최한다.

청소년 국제 웹 세미나는 ‘랜선타고 거인의 어깨에 서서 세상을 보다’라는 부제로 세종과 해외의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이 온라인으로 만나 미래사회에 대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주제의 강의를 듣고 토론을 함께하는 청소년 국제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웹 세미나는 UN 인권최고대표사무소(스위스 제네바)의 인권교육 훈련단 담당관 폴리나 탄디오노(Ms. Paulina Tandiono)가 미래 세대를 위한 인권과 연대(Human Rights and Global Solidarity for the Next Generation)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세종과 해외에서 약 200명의 청소년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행사는 UN의 인권보호 활동과 예방조치, 그리고 난민 등의 주요 인권 이슈에 대한 학습과 공감의 기회뿐만 아니라 국제기관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로부터 국제정치나 외교 분야 진로 진학에 관한 조언 등의 질의응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든 과정은 영어로 진행되며 사전 읽기 자료가 제공되어 국제사회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중 정의, 평화, 지구촌의 협력 등에 대해 강연과 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웹 세미나에 관심이 있는 세종시 중·고등학교 학생이나 학교밖 청소년은 링크(https://forms.gle/LYGHshSC27u4WQSd6) 또는 정보무늬(큐알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27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