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성모병원 이상권 교수,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 회장 선출
대전성모병원 이상권 교수,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 회장 선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4.0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외과 이상권 교수가 제6대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상권 교수
이상권 교수

이상권 교수는 최근 제주신화월드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2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 제29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선출돼 2024년까지 2년간 학회를 이끌게 된다.

이상권 교수는 “그동안 학회 자문위원님들이 현명하게 설정해 온 학회의 방향성과 연속성을 이어가고 발전시킬 것이며, 특히 다학제진료 활성화 및 타 학회와의 공조를 통한 외연 확장에 힘써 나갈 것”이라며 “또한 세계비만대사외과학회(IFSO) 유치에 노력을 기울이고 학술, 연구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교수는 지난 2003년 복강경 루와이우회술 시행, 2004년 국내 최초 복강경 위밴드술 성공으로 비만수술 분야를 선도하고 있으며 대한비만대사외과연구회 초대총무,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 부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대한외과술기연구회 회장, 대한외과학회 특임이사를 맡고 있는 등 대외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한편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는 창립 4년 만에 아시아태평양국제비만연맹 학술대회 국내 유치를 비롯 분기별 학술집담회, 정규학술대회를 꾸준히 개최하는 등 아시아 비만대사수술 치료와 연구를 이끌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