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장기수, “막힘없는 천안 도로체계 구축하겠다”
민주 장기수, “막힘없는 천안 도로체계 구축하겠다”
  • 최형순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4.1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형 버스공영제 도입과 든든한 행정 공약 발표

[충청뉴스 최형순 박동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장기수 천안시장 예비후보가 11일 ‘대중교통 서비스의 전면적인 개편과 공정행정’을 위한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대중교통 관련 공약을 발표하는 장기수 천안시장 예비후보
대중교통 관련 공약을 발표하는 장기수 천안시장 예비후보

장 예비후보는 이날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시확장에 따라 교통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라며, "이러한 교통 문제 해결을 위해 막힘없는 1, 2차 순환형 도로체계를 구축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천안이 되도록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이어 오랫동안 시민들의 불만이 높았던 대중교통 문제 해결을 위해 '천안형 버스공영제' 도입을 제시했다.

그러면서 "천안시가 시설공단을 통해 직접 공영버스를 운영해 시외지역의 거점 승차장까지 운행하고, 읍·면사무소에 고정배치된 복지 택시와 연계해 천안 구석구석 어디든지 천안시가 제공하는 교통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적자 노선 및 소외노선이 아닌 흑자 노선에도 공영버스를 투입해 기존 민간업체와의 공정한 경쟁을 통한 서비스의 질 향상과 원가를 절감하겠다"고 말했다.

또 장 예비후보는 “투명한 인사와 부조리 척결로 든든한 행정을 약속하겠다"라며, "공무원들이 능력껏 일하고 인사에 있어 불이익이 없는 억울함과 두려움 없는 행정조직 문화를 만들고, 부조리·불법·불합리·불이익 4불 척결을 위한 공정행정을 구현하겠다"고 주장했다.

이외에도 ▲천안역-독립기념관 전철 확장 개통 ▲대중교통 이해당사자들이 참여하는 거버넌스 운영 ▲사회적 교통약자의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운수종사자 근로환경 개선 ▲ICT 스마트기술 도입으로 행정과 생활편의 혁신도 함께 제시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