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인적자원개발委, 세종 맞춤형 훈련과정 개발 첫걸음
세종인적자원개발委, 세종 맞춤형 훈련과정 개발 첫걸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4.15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인자위 회의실에서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 사업설명회 진행
세종지역 훈련기관 실무담당자 17인 참석… 지역 맞춤 훈련과정 마련 위해 맞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이두식, 류임철)가 세종지역 맞춤형 훈련과정 개발에 시동을 걸었다.

15일 오전 10시 소담동 소재 4층 회의실에서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15일 오전 10시 소담동 소재 4층 회의실에서 세종지역 훈련기관 실무담당자 17인이 참석한 가운데, ‘22년도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은 지역·산업현장의 세부 훈련수요 등을 조사해 지역 상황에 맞는 훈련과정 및 기관을 선정해 이뤄진다.

금년에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인력양성 활성화를 위한 훈련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관계자는 “산업구조 변화의 흐름이 지역별로 다르게 나타나면서, 차별화된 훈련과정을 마련하는 것이 강조되고 있다”며 “지역경제가 성장하고, 고용시장이 안정되도록 다양한 산업의 인력을 육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지역 현장의 고용상황, 인력수요 등을 파악하고 있는 세종지역의 거버넌스로, 지난 1월 2022년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 추진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