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전화민원 One-stop해결
천안시, 전화민원 One-stop해결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1.08.03 14:5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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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시콜센터 개소 2주년 응대콜 해마다 증가 친절이미지 제고·생산성 향상 기여

천안시(시장 성무용)는 시민에게 One-stop 전화민원 안내서비스를 제공해 천안시의 친절이미지를 높여온 천안시콜센터가 3일 2주년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 성무용 천안시장
콜센터는 그동안 응대콜이 28만5,005건을 기록하는 하는 등 시정에 관한 다양한 전화민원 해결로 천안시의 친절이미지를 높여왔으며, 일선부서 담당자들의 전화민원을 해결해 행정의 생산성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응대콜을 유형별로 보면 ▲차량 69,601건(24.4%)▲교통 26,204건(9.2%)▲여권 25,498건(8.9%)▲세정 22,603건(7.9%)▲상하수도 18,267건(6.4%)▲도시건축 12,080건(4.2%)▲지적민원 11,869건(4.2%)▲산업환경7,593(2.7%)▲건설 3,016건(1.1%)▲보건 2,508건(0.9%)▲기타 85,766건(30.1%) 등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콜센터 운영이 활성화 되고 있는 이유는 콜센터가 그동안 시정전반에 관한 3,000여건의 상담자료를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친절․신속․정확한 응대로 시민고객의 만족도를 높여나갔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천안시는 콜센터 운영을 2009년 3월부터 주말까지 확대했으며, 2010년 10월에는 콜센터와 전화교환방식으로 이원화 된 전화민원 안내시스템을 콜센터로 일원화하여 시민고객의 콜센터 이용의 접근성을 높여왔다.

▲ 천안시 콜센터모습
한편, 천안시콜센터(1577-3900)는 오전 8시30분부터 저녁 6시30분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으며 휴대폰 문자로도 상담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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