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우수학습동아리 경연대회
대덕구, 우수학습동아리 경연대회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1.08.0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원 오는 10월 1일~2일 양일간 대회 개최해 시상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 평생학습원은 학습동아리의 끼와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우수 학습동아리 한마당’행사를 구민의 날 행사인 동춘당문화제 기간 오는 10월 1일~2일에 개최한다.

▲ 정용기 대덕구청장
대덕구 관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우수 학습동아리들을 대상으로 공개 예선심사를 통해 오는 10월 1일 오후 2시 동춘당 공원 특설무대에서 '대덕구 우수 학습동아리 경연대회'를 펼칠 예정이며 최우수·우수·인기상을 선정해 시상도 할 예정이다.

경연분야는 춤·노래·연극·연주 등이며 대덕구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받아 8월 22일부터 9월 1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구는 오는 9월 16일 오후 2시 대덕구청소년수련관에서 예선을 통해 10팀을 선정해 본선 진출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에게는 1팀당 최대 40만원까지 공연실비도 지원한다.

대덕구 평생학습원(원장 김원규)는 지난 7월 18일 홈페이지 개편과 동시에 동아리 재정비를 실시중이며, 현재는‘꼼지락 종이공방’외 40여개의 학습동아리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또, 정기적인 모임을 통한 토론과 학습 외에도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소외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공연 서비스를 펼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김원규 대덕구 평생학습원장은 “앞으로 인생 100세 시대를 맞이해 모든 주민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공감대 형성을 위해 동아리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1인 1평생학습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터전을 마련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