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윤여표) 보건의료과학대학(학장 김인자)은 28일 교내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중부지사와 지역사회 보건 향상과 평생교육 이념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인자 보건의료과학대학장과 이상필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중부지사장, 이미화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중부지사 행정지원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교육, 연구, 기술 등 정보교류에 관한 사항 ▲구인, 구직 정보제공에 관한 사항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 등 전문인력 양성 지원에 관한 사항 ▲지역사회 보건 향상 및 사회공헌 활동에 관한 사항 ▲기타 양 기관의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관한 사항에 대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김인자 학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공단의 구인과 학생 취업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고 이상필 지사장은 “ESG경영으로 지역과 대학, 기관이 상생할 수 있는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대전대학교는 ESG경영 활동을 통한 조직 경쟁력 강화 및 기관 간 교류·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이상필 지사장과 이미화 팀장을 대학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해 눈길을 끌었다. 두 사람은 향후 협약기간 동안 대전대 명예홍보대사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중부지사는 협약식 직후 강의실로 이동해 대전대 보건의료과학대학 재학생 8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보험 제도 관련 특강을 진행하는 등 빠른 행보를 보였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