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아산교육지원청, ‘초중고 24시간 관제’ CCTV 연계 협약 체결
아산시-아산교육지원청, ‘초중고 24시간 관제’ CCTV 연계 협약 체결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4.2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8개 학교 및 3개 교육청 직속 기관의 사각지대 CCTV 연계 구축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아산시와 아산교육지원청은 28일 ‘초중고 CCTV 연계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학교 안전망 강화에 나섰다.

‘초중고 24시간 관제’ CCTV 연계 협약 체결 기념 사진
‘초중고 24시간 관제’ CCTV 연계 협약 체결 기념 사진

학교 CCTV 연계 사업은 학교 내 출입로, 사각지대 등에 설치된 CCTV를 통합관제센터로 연계 구축해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즉시 대처할 수 있도록 안전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지난해부터 관내 모산초를 비롯한 7개 학교의 CCTV 26대를 연계 운영 중이며, 협약을 통해 올해도 16억 2,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관내 78개 학교 및 3개 교육청 직속 기관의 사각지대 CCTV를 연계 구축할 계획이다.

학교 CCTV 연계 시스템이 구축되면 아산시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 24시간 학교 영상을 관제하고, 이상이 발견되면 바로 경찰에 연락할 수 있게 돼 더욱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학교폭력을 비롯한 위험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학교 주변 등에 대한 다각적이고 세심한 모니터링을 강화하며, 행복하고 안전한 아산시 조성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