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중앙시장 '고품격 아케이드' 설명회
동구, 중앙시장 '고품격 아케이드' 설명회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1.08.1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개폐장치 및 갤러리창 있는 2길 2구간 아케이드 설치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중부권 최대 전통시장인 중앙시장에 주차빌딩 및 중앙시장 2길 1구간 아케이드 설치공사를 완료하고, 2구간 아케이드 설치를 위해 16일 중앙시장 활성화구역 상인회 회의실에서 상인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가졌다.

▲ 한현택 동구청장이 아케이드 공사에 대한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한현택 동구청장을 비롯한 황인호 동구의회의장, 구범림 중앙시장 활성화구역 상인회장, 시장상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설치할 아케이드는 열십자 형의 각 구간마다 자동개폐장치를 설치하고, 4거리 구간에 높은 돔을 설치하여 원활한 환기와 보는 이들의 마음을 시원하게 하도록 설계할 계획으로 길이 265m, 높이 14.3m, 폭 6~8m로 총사업비 30억을 투입하여 시공할 예정이다.

또한 노후된 중앙시장 건물 보완을 위해 2~3층을 미적 감각이 가미된 특색 있는 갤러리창으로 마감하고, 간판아래 LED조명을 설치하는 등 어느 전통시장의 아케이드 보다 간결하고 깔끔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한현택 동구청장은 제3주차장 조성 및 아케이드 추가 설치 등 지속적으로 중앙시장 현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고, 상인들도 고객 중심의 신명나고 정이 넘치는 중앙시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