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찰청, 단속카메라 확충 교통사고 예방나서
충남경찰청, 단속카메라 확충 교통사고 예방나서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1.08.1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인단속카메라 20대 신규설치, 단속보단 예방과 꼬리물기 근절 집중

충남지방경찰청(청장 김기용)은 교통사고가 잦은 지점에 무인단속카메라 20대를 신규 설치한다고 밝혔다.

▲ 김기용 충남경찰청장
그 동안 무인단속카메라를 지속적으로 설치해 금년 8월 16일 현재 전년대비 교통사망사고가 29명(10.5%) 감소했고 그 중 속도위반 사고는 전년대비 발생(5건)은 80.8%, 신호위반 사고 발생(398건)은 17.9% 감소했다.

이런 효과에 따라 현재 고정식 361대, 이동식 42대 등 모두 403대를 운영중인 무인단속카메라를 올해 20대 추가 설치해 단속 보다는 교통사고 예방과 꼬리 물기 근절 등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위해 무인단속카메라를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또한, 무인단속카메라(20대) 설치 작업은 10월말까지 완료 될 예정이며,설치 기준은 사고예방을 위해 각 지역별 교통사망사고가 많은 지점과 상습과속 및 신호위반사고 발생위험 지점을 현장조사를 한 후 교통공학박사등 심의위원을 초빙해 심의위원회를 거쳐 20개 장소를 엄선해 새로 설치 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충남경찰청은 신규설치 예정 장소인 20곳을 공개하면서, 충남경찰청 홈페이지에 고정식무인카메라 단속지점과 각 경찰서 홈페이지에 이동식무인카메라 단속지점에 대한 사전공개를 통해, 공감 받는 단속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