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돈곤 청양군수 후보, '10개 읍면 지역별 공약 발표'
김돈곤 청양군수 후보, '10개 읍면 지역별 공약 발표'
  • 이성엽 기자
  • 승인 2022.05.19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엽 기자] 김돈곤 더불어민주당 청양군수 후보는 19일 “10개 읍면의 고른 발전이 청양 전체의 행복한 변화”라면서 지역별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김 후보는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지방자치제는 기회의 무대이기도 하고 위기의 무대이기도 하다면서 “경험 없고 노하우도 부족한 사람이 군수가 되면 위기가 오고 경험 많고 노하우가 탄탄한 사람이 군수가 되면 기회의 무대가 펼쳐진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똑같은 물이라도 독사가 마시면 독이 되고 양이 마시면 젖이 되며, 탈수증상에 빠진 사람이 마시면 생명수가 된다”고 예산 집행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지역별 공약을 살펴보면 먼저 청양읍에는 ▲전국 최대 어린이 숲 공원 조성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공공임대주택·고령자복지주택 427세대 건립 ▲공설운동장, 문화원 이전 ▲충남 산림자원연구소 이전을 약속했다.

운곡면에는 ▲기초생활거점사업 추진 ▲지역개발 및 마을시설물 확충 ▲청계천 정비 ▲운곡2농공단지 공공폐수시설 증설 ▲골프장 조성(민자) 등을 내걸었다.

▲충남 탄소중립 연수원 건립 ▲칠갑타워 조성 및 칠갑호 관광사업 추진 ▲먹거리 종합타운 완공 ▲농소천 재해위험지구 정비 ▲골프장 조성(민자) 등을 공약했다.

남양면에는 ▲스마트타운 단지 조성(민자) ▲기초생활거점사업 ▲흥산1리 자율개발사업 ▲남양보건지소 그린 리모델링 ▲온암보건진료소 그린 리모델링을 제시했다.

화성면 공약은 ▲산정천 재해위험지구 정비 ▲스마트 복합쉼터 조성 ▲기초생활거점사업 ▲다락골 성지 정비 ▲매산리 면도 확장ㆍ포장 등이 있다.

비봉면에는 ▲일반산단 조성 ▲기초생활거점사업 ▲충남소방복합시설 기반 조성 ▲선도 산림경영단지 조성을 약속했다.

정산면에는 ▲다목적복지관 건립 ▲정산2농공단지 조성 ▲천장알프스지구 관광 인프라 확충 ▲공공임대주택 100세대 공급 ▲지역혁신모델 구축사업을 내놨다.

목면 공약은 ▲선비충의문화관 조성 ▲화양1리 생활여건 개조사업 ▲기초생활거점사업 ▲문성초 폐교에 우량기업 유치 등이다.

청남면에는 ▲금강물 정화공급 ▲기초생활거점사업 ▲마을단위 LPG 저장탱크 보급 ▲외국인 근로자 기숙사 건립 ▲용ㆍ배수로 및 경작로 정비를 제시했다.

장평면에는 ▲충남 학생건강증진 통합체험관 건립 ▲미당1리 생활여건 개조사업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금강물 정화공급사업 ▲용ㆍ배수로 및 경작로 정비 등을 내걸었다.

김 후보는 “최근 다른 당 후보들이 대통령, 도지사, 군수가 같은 당 소속이어야 청양이 발전한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시류와 표심을 전혀 모르는 얘기”라고 일축하며 “칼라 시대가 시작된 게 언제고 패션 시대가 된 게 언젠데 아직도 그런 고리타분한 획일적인 사고방식을 강요하는 거냐”고 표심의 다양성을 존중하라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