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군, 세종시 명칭 공모
연기군, 세종시 명칭 공모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1.08.2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별 최우수 1백만원, 우수 30만원, 장려 20만원 시상

연기군(군수 유한식)은 세종시 출범을 앞두고 세종시에 건설되는 도로 등 각종 시설명칭이 국민선호도 조사 및 국민공모로 제정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유한식 연기군수
이번 공모전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에서 세종시 시설명칭과 관련한 연구용역안에 대해 국민선호도 조사와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실시된다.

세종시의 각종 시설명칭은 ‘순 우리말’을 최대한 활용하고 창의·과학·역사·미래가치성 등을 고려해 세종의 이미지에 부합하도록 제정될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지난 8월 21일부터 오는 9월 10일까지 21일간이며, 행정구역, 마을, 도로, 공원 등 주요시설 5개 분야에 대해 이루어지고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세종시 시설명칭 선호도 조사 및 국민공모 홈페이지(http://contest.happycity2030.or.kr)에 제시된 시설명칭 중 가장 선호하는 명칭을 선택하고, 제시된 안 보다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을 경우 응모서에 명칭을 기재하면 된다.

공모제안에 대한 심사는 ‘행복도시명칭제정자문위원회’에서 최종 결정되며 우수명칭 응모자에 대해 5개 분야별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각 1명씩을 선정해 각 100만원, 30만원, 20만원 상당의 상품권 또는 기프트 카드가 지급된다.

또한, 국민선호도 조사 및 공모에 참가한 모든 응모자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도 지급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