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청년도전 프로젝트' 선정...최대 3천만원 지원
천안시, '청년도전 프로젝트' 선정...최대 3천만원 지원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6.0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천안형 청년도전 프로젝트’ 진행...최종 4개 팀 선정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천안시는 "청년정책 신규사업인 ‘2022년 천안형 청년도전 프로젝트’를 진행해 최종 4개 팀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2022년 천안형 청년도전 프로젝트’ 2차 발표심사 모습

‘천안형 청년도전 프로젝트’는 청년의 시각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의 참여와 주체적인 역할 부여를 통해 역량 강화, 청년문화 및 커뮤니티 활성화 등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시는 지난달 6일부터 25일까지 천안시 청년을 대상으로 프로젝트를 공모했으며, 그 결과 총 14건의 다양한 제안이 접수됐다.

이후 청년정책위원과 외부전문가 등 5명의 심사위원의 1차 서면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4개 팀을 최종 선발했다.

4개 팀은 사업예산 규모에 따라 프로그램 운영비, 콘텐츠 제작비, 홍보비, 활동비 등 최대 3천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받는다. 

4개 팀이 제안한 프로젝트는 ‘천안시 청년 댄스 페스티벌’, ‘꿈과 도전을 위해 모두가 함께 만드는 제호바’, ‘로컬싱어 in 천안’, ‘Drawing your Scent’이다.

이들은 7월~11월까지 사업을 추진한 뒤 12월 사업내용과 성과를 청년정책위원회와 공유할 예정이다.

박은주 청년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에 다양하게 응모해 준 모든 팀에 감사드리며, 지역 청년들의 꿈과 도전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