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작전명 유성, 우리마을 스탬프 투어’ 운영
유성구, ‘작전명 유성, 우리마을 스탬프 투어’ 운영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2.06.0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3~4학년 대상 관내 지역 자원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
학교로 찾아가는 온오프라인 체험활동 방식으로 진행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유성구는 우리지역 명소를 테마별로 선정 후 초등학교 교과과정 ‘대전의 생활’을 활용한 나래이음 마을교과과정 「작전명 유성, 우리 마을 스탬프투어」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7일 진잠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래이음 마을교과과정 ‘작전명 유성, 우리마을 스탬프투어’수업을 진행 모습
지난 7일 진잠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래이음 마을교과과정 ‘작전명 유성, 우리마을 스탬프투어’수업을 진행 모습

지역문제해결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선정 후 올해 3회째 운영되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웹교재 ‧ 영상을 활용한 온라인투어, 해당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대면수업 등 온‧오프라인 체험을 병행하여 진행한다.

체험활동은 ▲역사 : 진잠향교, 화폐박물관 ▲사회·과학 : 시민천문대, 교통문화연수원 ▲직업체험 : 유성소방서,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참여했으며, 유성구 관내 초등학교 3개교(▲대전두리초등학교▲진잠초등학교▲유성초등학교)를 대상으로 7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구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장소 간 스토리텔링으로 미션수행을 하며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높이고 우리 마을이 가지고 있는 교육 자원을 경험하면서 자신의 진로는 물론 마을에 대한 시각을 넓힐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스탬프 투어는 마을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현장체험 학습으로 청소년들이 지역에 대한 역사적 배경과 사회적 현상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지역특성에 맞는 유성구만의 교육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청소년들의 미래교육을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발굴하도록 지속 노력 하겠다”라고 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