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미소 친절 가득한 관광객 맞이 ‘분주’
보령시, 미소 친절 가득한 관광객 맞이 ‘분주’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2.06.2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일반음식점 영업자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교육 실시

[충청뉴스 조홍기 기자]충남 보령시가 제25회 보령머드축제와 함께하는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개최가 20여 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친절한 응대로 다시 찾고 싶은 관광지 조성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제25회 보령머드축제와 함께하는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개최 준비 친절 교육 모습
제25회 보령머드축제와 함께하는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개최 준비 친절 교육 모습

시는 20일 한화리조트에서 대천해수욕장 관광특구지역 내에 있는 일반음식점 자영업자 250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배인호 청운대학교 호텔조리식당 경영학과 교수를 초빙해 고객 응대법, 친절서비스 향상 및 대화법 등에 대해 안내했다.

이어 박근엽 한국외식업중앙회 충남도지회 사무국장의 음식점 노무, 세무 관리 교육과 김정호 보건소 위생팀장의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위생관리 및 식품위생법 교육이 진행됐다.

아울러 시는 오는 27일에도 관광특구 외 지역에 있는 일반음식점 및 숙박업 자영업자 750명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동일 시장은 “관광객을 직접 응대하는 상인분들이 보령시의 얼굴이자 관광의 시작”이라며 “보령을 찾는 관광객을 미소와 친절로 맞이해 기분 좋은 관광을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제25회 보령머드축제와 함께하는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는 오는 7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 한 달 동안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린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