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시민 고충·민원 해결 위한 '직소민원실' 운영
천안시, 시민 고충·민원 해결 위한 '직소민원실' 운영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7.04 09: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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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1,102건 처리 등 적극 행정 앞장
직소민원실 전경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천안시가 운영하는 직소민원실이 시민의 권익을 보호하는 고충민원 해결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4일 시에 따르면, 직소민원실은 방문, 전화, 인터넷 ‘시장에게 바란다’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일반창구에서 즉시 해결이 어려운 민원을 주로 담당하고 있다.

기존 상담을 통해 민원을 해소하는 방식에서 나아가 ▲필수 현장 방문 ▲제도 개선 ▲발상의 전환 ▲고질민원 강력 대응 등 적극적인 민원 처리를 통해 시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만족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 결과 직소민원실은 올 상반기 2년 이상된 고질민원 28건 중 12건을 해결했고, 다양한 창구를 통해 접수된 민원 1,102건을 처리하는 등 괄목할 만한 업무 성과를 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앞으로도 시민에게 불편과 고충을 주는 민원은 적극행정을 통해 시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겠다”며, “천안시정의 행정능률을 높여 시민의 기회비용을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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