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국정과제 이행 전략 점검 및 국민 체감 혁신 다짐
수자원공사, 국정과제 이행 전략 점검 및 국민 체감 혁신 다짐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2.07.0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한국수자원공사는 6일 대전 한국수자원공사 본사에서 새 정부 출범에 따른 국정과제 이행 등 하반기 주요 현안 공유 및 전략 점검을 위한 ‘전사경영회의’를 개최했다.

박재현 사장은  경영회의를 주재하며, 정부와 국민 입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지속적인 혁신 노력을 강조했다.(사진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박재현 사장은 경영회의를 주재하며, 정부와 국민 입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지속적인 혁신 노력을 강조했다.(사진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이날 회의에는 박재현 사장을 비롯해 임원 및 한강, 금강, 영·섬, 낙동강 등 4개 유역본부장, 전사 부서장 등 총 171명이 참석, 국정과제의 차질 없는 이행을 위한 하반기 주요 업무 추진계획을 점검하고, 국민이 체감하는 공공기관 혁신에 대한 실행 방안을 모색하는 등 하반기 경영 방향을 논의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정부가 발표한 국정과제 중 한국수자원공사의 핵심 사업과 관련된 △기후위기에 강한 물 안보 확보, △노후시설 현대화 등 고품질 물 서비스 제공, △스마트&디지털 물관리 및 △물 에너지를 통한 탄소중립 이행 등 과제실행에 대한 전략을 집중 논의했다.

6일, 대전시 한국수자원공사 본사에서 ‘2022년 상반기 전사경영회의’ 개최
6일, 대전시 한국수자원공사 본사에서 ‘2022년 상반기 전사경영회의’ 개최

이 밖에도 ‘민간주도 성장, 민간이 끌고 정부가 미는 역동적 경제’ 등 국정 목표 이행을 위한 한국수자원공사의 역할과 민간시장을 지원할 규제혁신의 필요성 등에 대해 논의하며 새로운 경영방향 설정에 집중했다.

한편, 이날 본 회의에 앞서 임원 및 전사 부서장 등은 “청렴 한국수자원공사를 이끄는 청렴 리더십”을 주제로 한 청렴특강을 통해 고위직의 솔선수범과 반부패·청렴실천 의지를 다졌다.

이와 함께 그간 한국수자원공사의 민간동반성장 성과 및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동력 사업을 공유, 소통함으로써 대전환 시대를 준비하며, 민간과 함께 성장하는 한국수자원공사 미래상 실현을 위해 역량을 집중할 것을 다짐했다.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용기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초순수, 그린수소, 디지털전환 등 미래 성장동력 사업에서 민간과 함께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국가 물관리 혁신을 선도하는 유일 전문기관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정부와 국민 입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위해 지속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