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 웹툰 부스트 캠프&피칭대회' 개최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 웹툰 부스트 캠프&피칭대회' 개최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7.0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상금 1,200만원 규모, 공모전은 25일까지 접수
충남 웹툰 부스트 캠프&피칭대회 안내문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오는 25일까지 총 상금 1,200만 원 규모의 웹툰 부스트 캠프&피칭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6일 진흥원에 따르면 ‘충남 웹툰 부스트 캠프&피칭대회’는 지역 내 역량 있는 웹툰 작가·작품 발굴과 컨설팅 지원을 통한 작품 고도화를 목적으로 운영되며, 올해 처음 실시하는 행사다.

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이 외에도 도내 소재 대학의 재학·휴학·졸업생 및 도내 사업자 또한 신청할 수 있다.

접수 규모는 총 20개 팀이며, 개인 또는 팀(2인 1팀)으로 신청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8월 5일부터 7일(예선:웹툰캠프/천안 오엔시티호텔), 그리고 10월 1일(본선:피칭대회/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 진행된다.

웹툰 부스트 캠프는 작품별 멘토링, 원고 1화 완성 및 작품평가를 통해 피칭대회(본선)에 진출할 10개 팀을 선정하며, 이 중 우수한 3개팀을 대상으로 상장과 상금을 지급한다.

피칭대회 참가팀은 추가 멘토링 이후 원고 2화 완성본에 대한 최종 평가를 진행하며, 이 중 우수작 3팀을 선정해 상장과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진흥원 고우리 선임은 “이번 웹툰 부스트 캠프&피칭대회 운영이 우수한 지역 작가·작품 발굴을 위한 촉매제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웹툰 산업인력의 양성과 대중성을 지닌 작품을 발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