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행복 돌봄 누리집, 전국 선도사업 지자체 최초 구축
천안시 행복 돌봄 누리집, 전국 선도사업 지자체 최초 구축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7.1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신속 제공 및 업무 효율성 향상
천행봄 커뮤니티 누리집/천안시 제공
천행봄 커뮤니티 누리집/천안시 제공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천안시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천안시 행복 돌봄(이하 천행봄) 커뮤니티 누리집(홈페이지)을 선도사업 지역 중 최초로 구축했다.

12일 시에 따르면, 통합돌봄 선도사업은 대상자 욕구에 따른 주거, 돌봄, 의료 서비스를 통합 제공해 지역사회 계속 거주를 지원하며, 대상자 중심 다직종 전문가의 협업과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

시는 2019년 사업 초기부터 민관 소통 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2021년에는 모바일 앱 ‘천행봄 커뮤니티’를 자체 개발 운영해 민관 공동사례관리 효과를 높였다.

그러나 앱은 모바일 전용이라 컴퓨터에서 사용이 불가하고, 담당자별 관리 대상자 전체의 상황 인지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시는 ‘천행봄 커뮤니티’ 고도화를 통해 웹 브라우저 기반 서비스를 구축했다.

이번 기능 개선으로 대상자 관리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대상자들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신속 정확하게 제공하며 업무 효율성도 높였다.

맹영호 복지정책과장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은 다분야의 참여와 연계로 이뤄져 정보공유와 수시 소통이 필요하다”며, “천행봄 커뮤니티를 활용해 민관이 함께 효율적 사례관리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