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혼합훈련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한국기술교육대, ‘혼합훈련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7.2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2022년 혼합훈련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혼합훈련우수사례공모전 포스터
혼합훈련우수사례공모전 포스터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 전환으로 혼합훈련 등 융합형 훈련이 증가함에 따라 온·오프라인 훈련을 함께 활용한 사례를 발굴하고, 우수 모델을 제공해 훈련기관과 훈련생이 훈련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다.

공모 대상은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에서 운영한 혼합훈련과정’으로 ▲교수설계 ▲상호작용 ▲운영전략 총 3개 공모 분야에서 훈련생 만족도와 훈련 성과를 높인 혼합훈련 운영 사례라면 기관당 출품개수 제한 없이 접수할 수 있다.

접수한 사례는 직업훈련 전문가 등 외부위원이 포함된 별도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최우수상 1개, 우수상 2개, 장려상 3개를 선정한다.

최우수상에는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200만 원 상당 온누리상품권, 우수상과 장려상에는 각각 직업능력심사평가원장상과 100만 원, 5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공모전 결과는 오는 8월 직업능력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 발표하며, 수상작은 사례집으로 발간해 타 훈련기관이 참고할 수 있도록 공개할 예정이다. 역대 공모전 수상작 또한 직업능력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내달 12일 18시까지로, 직업능력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최영섭 직업능력심사평가원장은 “코로나19 재확산과 디지털 전환이 맞물리며 직업능력개발훈련은 끊임없는 변화의 요구에 직면해있다”라고 강조하며, “이번 공모전이 훈련시장 전반에 다양한 방식의 우수 훈련 모델을 확산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훈련기관평가, 훈련성과평가, 부정훈련관리를 통해 직업능력개발훈련 품질을 관리하는 기관으로, 온·오프라인 융합형 훈련인 ‘스마트 혼합훈련’을 앞세워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직업훈련 선진화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