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과학고-한국가스기술공사 MOU 체결
대전도시과학고-한국가스기술공사 MOU 체결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8.0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 기술산업 발전과 미래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도시과학고등학교는 2일 한국가스기술공사에서 공모한 「청정에너지스쿨」에 선정되어,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전도시과학고-한국가스기술공사 MOU 체결식 모습
대전도시과학고-한국가스기술공사 MOU 체결식 모습

이번 업무협약식은 한국가스기술공사와 함께 취업 중심 커리큘럼을 적용한 특화된 현장교육을 실시 함으로써 고졸 취업 활성화 및 천연가스·수소에너지 분야 미래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진행되었다.

특성화 고등학교 산학협력 청정에너지 스쿨은 2020년도 시작으로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집체 및 현장교육을 통해 천연가스 설비에 대한 이론교육과 현장체험교육, 공공기관 취업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써 현재까지 109명(누적)수료생 중 약 40% 취업률을 달성한 우수 프로그램이다.

주요 교육프로그램은 ▲가상현실(VR)을 통한 정비 체험교육 ▲공기업 채용제도 설명 ▲천연가스 설비 관련 전공 분야별 맞춤교육 ▲천연가스설비 현장견학 등 가스 기술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교육수료생은 한국가스기술공사 공개경쟁 채용 시 필기전형을 우대 받을 수 있다. (교육 수료 후 3년간 유지)

대전도시과학고-한국가스기술공사 MOU 체결식 모습
대전도시과학고-한국가스기술공사 MOU 체결식 모습

대전, 충남에서는 대전도시과학고등학교가 유일하게 선정되어, 스마트기계과, 전기과, 스마트전자과 학생들이 교육에 참여할 예정이다. 교육에 선정된 유승완학생은 “학교에서는 미처 배울 수 없었던 현장의 모습을 직접 경험할 기회가 생겨 기쁘고, 평소 관심있었던 가스 플랜트 기술자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어 매우 설렌다”라고 답했다.

박인규 교장은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해 더욱 다양한 진로 방향과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학생들이 공기업 취업에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