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천안공장, 천안교육청에 5백만원 후원
KT&G 천안공장, 천안교육청에 5백만원 후원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8.17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네이버스 충청본부와 교육취약계층 학생 위한 후원금 전달식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은 17일 KT&G 천안공장으로부터 지역 내 위기가정을 위한 소망상자 제작 후원금 5백만원을 전달받았다.

후원금 전달식 기념사진/천안교육지원청 제공

천안교육지원청에서 선정한 지역 내 위기가정을 대상으로 굿네이버스 충청본부가 소망상자 50박스를 제작해 제공할 예정이다.

소망상자 제작 후원금은 KT&G 천안공장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조성한 기부 성금인 ‘상상펀드’에서 마련됐으며, 상상펀드는 임직원들이 급여에서 매달 적립한 성금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해 운용하는 사회공헌기금이다.

맹경호 KT&G 천안공장장은 “소망상자 제작 기금 전달을 통해 지역사회 위기가정이 희망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며, 지역 내 위기가정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굿네이버스와 협력할 뜻을 내비쳤다.

이날 전달식에 참여한 박종덕 교육국장은 “지역 내 위기가정에 소망상자를 지원해주신 KT&G 천안공장과 굿네이버스 충청본부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KT&G 천안공장과 굿네이버스 충청본부와 함께 행복한 천안 교육의 기반을 조성하고, 거버넌스를 구축해 촘촘한 교육 지원 체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대용 굿네이버스 충청본부장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위기가정이 마땅히 누려야 할 것을 누리지 못해 힘들게 살아가지 않도록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어 천안교육지원청을 통해 전달하게 됐다”며, “지역 내 위기가정에서 이 소망상자를 받고 희망을 갖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