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참전 명예수당 인상안 의견수렴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참전 명예수당 인상안 의견수렴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9.13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 세종시지부 방문, 국가유공자 지원방안
- 유충국 세종시지부장 등과 세종시 보훈단체 이전 계획과 명예수당 인상안
-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가 충실히 이뤄지도록 예산 확보 등 노력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의회는 15일부터 열리는 제78회 정례회에서 국가보훈 대상자에게도 참전 명예수당을 인상하여 지급하는 조례안이 개정될 전망이다.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상병헌 의장은 13일 국가보훈단체인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 세종시지부에 방문해 국가유공자 지원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의회에서 개정하는 ‘세종시 국가보훈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는 80세 미만 국가보훈 대상자에게도 참전 명예수당을 10만원에서 15만원으로 인상하는 내용이 담겼다.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 유충국 세종시지부장

이날 상병헌 의장은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 유충국 세종시지부장 및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이기덕 세종시지부장 등과 만난 자리에서 옛 보건소 건물을 활용한 보훈단체 입주 계획과 연령 구분 없는 참전 명예수당 인상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보훈단체 방문

상 의장은 “현재 옛 보건소 청사에 보훈단체와 장애인단체의 사무공간을 통합 조성하는 데 필요한 추경 예산 반영과 국가보훈 대상자에 대한 명예수당 인상 여부가 오는 15일부터 열리는 제78회 정례회에서 확정될 예정”이라면서 “이번 회기 중 우리 시 국가유공자들에 대한 예우가 충실히 이뤄지도록 추경 예산 확보와 관련 조례 개정에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