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농산물 가공 창업 위한 농업인 경쟁력 강화
서산시,농산물 가공 창업 위한 농업인 경쟁력 강화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2.09.2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보육교육 심화과정 시제품 품평회 및 수료식 개최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충남 서산시는 지난 28일 농산물 가공지식과 기술을 갖춘 창업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하여 기초반을 시작으로 5개월간 추진한 농산물 가공 창업보육을 끝마치며 교육생들이 직접 만든 농산물 가공품에 대한 품평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창업보육교육 심화과정 시제품 품평회 및 수료식 개최
창업보육교육 심화과정 시제품 품평회 및 수료식 개최

이번 심화과정 교육은 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농산물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 26명을 대상으로 ㈜한국식품정보원과 8월부터 진행해 왔으며, 1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교육 내용은 제품 컨셉 개발 및 검증, 아이디어 도출 등 이론교육과 음료, 잼, 제과·제빵, 선식, 초콜릿, 젤리 만들기 등의 제품 개발을 위한 맟춤형 실습교육 으로 진행되었으며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과채주스, 빵류, 과자류, 액상차 등의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품평회를 통해 선보였다.

교육에 참여한 김종거(팔봉면)씨는“생산중심의 농업에서 벗어나 농산물 가공상품화로 농가소득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산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박종신과장은 “농업인들이 농산물을 생산하는 단계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가공 창업을 통한 융복합산업으로 더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교육은 물론 사업의 발전을 위해 더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농산물공동가공센터 현장실습을 통해 가공기계 조작법과 제품 생산표준기술을 익힌 후 가공센터를 활용한 시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연계해 가공창업에 성공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