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하반기 유아교육 현안 협의회 운영
충남교육청, 하반기 유아교육 현안 협의회 운영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2.09.29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14개 시군 교육지원청 장학사 및 유아교육원 교육연구사 등 교육전문직원 대상…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및 방과후, 돌봄 교실 운영 등 다양한 현안문제 토의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교육청은 29일 하반기 유아교육 주요 사업 및 유아교육 내실화를 위한 ‘유아교육 담당 교육전문직원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하반기 유아교육 현안 협의회
하반기 유아교육 현안 협의회

이번 협의회는 도내 14개 시‧군 교육지원청 장학사와 유아교육원 교육연구사 등 총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으며, 크게 ▲하반기 유아교육 중점사업 안내 ▲주요 사업별 세부 추진사항 안내 ▲질의응답 ▲현안 과제 협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유아 놀이 중심 교육과정 및 학사 운영 방안 ▲유치원 방과후 과정 및 돌봄교실 운영 ▲안전한 유치원 운영 ▲2023학년도 처음학교로 유아 모집 등 하반기 현안에 대한 폭넓은 협의가 이뤄졌으며, 지역별 업무 추진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신경희 교육과정과장은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유치원에 다니고,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애쓰고 계시는 교육 현장의 교직원과 장학사님께 감사드린다.”며, “자율과 창의성을 갖춘 유치원 교육과정의 운영을 통해 유아들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고 공교육의 내실화를 도모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