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경청 프로젝트 ‘강준현 의원의 마을국회’ 프로그램 시작
민생경청 프로젝트 ‘강준현 의원의 마을국회’ 프로그램 시작
  • 김거수,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10.08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월 1회 이상 세종시의 각 지역별 참여 행사 개최

[충청뉴스 김거수, 최형순 기자]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을 강준현 국회의원은 민생경청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강준현의 마을국회’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강준현의 마을국회는 세종시민의 의견과 요구사항 등 지역 민심에 대한 적극적인 의견수렴과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준비된 프로그램이다.

마을국회는 그 첫 번째 일정을 8일 조치원 역전 회전 교차로 농협 앞에서 진행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 행사에는 강준현 세종시을 국회의원을 포함하여 세종시의회 각 지역 시의원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시민들과 함께 스스럼없이 의견과 고민을 나누며 세종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밑그림을 공유했다.

강준현 의원은 "대한민국 국회는 결국 국민의 민심을 법체계로 승화시켜 국가에 반영하는 중대한 책무를 부여받은 것"이라며 “오늘부터 시작하는 마을국회라는 프로젝트 역시 세종시 각 마을에 계신 시민들의 의견을 직접 소통하고 받아들여 의정활동에 반영해 나가기 위한 프로그램이다”라는 의미를 강조했다.

이어 “제가 센터장을 맡은 국민응답센터 또한 당의 핵심 사업 중 하나로 국민과 당원과의 소통을 체계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것이 당의 미래에 있어 매우 중요한 자산이라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 강준현의 마을국회도 시민과의 소통을 의정활동의 최우선 가치로 생각한다는 측면에서는 같은 지향이라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강준현의 마을국회 프로그램은 앞으로도 매월 1회 이상 세종시의 각 지역별 참여 행사를 개최하여, 시민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의정활동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강준현의 마을국회는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시민들의 제안과 의견을 상시 청취하기 위한 제안접수 채널을 운영한다. 차후에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적극적으로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려는 계획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