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납세지원 콜센터, 시민 만족 행정 구현 성과 '톡톡'
아산시 납세지원 콜센터, 시민 만족 행정 구현 성과 '톡톡'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10.13 15:5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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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아산시가 지난 2011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지방세 납세지원 콜센터’가 소액 체납액 징수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방세 납세지원 콜센터 전경
지방세 납세지원 콜센터

13일 시에 따르면, 4명의 직원으로 구성된 콜센터는 체납세금 징수를 위해 안내 문자 발송, 징수 독려, 지방세 상담 전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올해 9월까지 4만 1,938건의 상담을 진행해 총 39억 3,284만원의 체납액을 징수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납세자의 고충을 함께하며 적극적으로 해결책을 모색하는 친절하고 부드러운 상담으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징수과장은 “지방세 납세지원 콜센터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납세자 중심의 세무 행정을 추진하는 한편, 전 직원 상호 협조를 통한 적극적인 징수관리에 나서 이월체납액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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