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 노인 대상 스마트폰 활용법 및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실시
우송대, 노인 대상 스마트폰 활용법 및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실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10.1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송대 노인대상 스마트폰 교육
우송대 노인대상 스마트폰 교육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우송대학교는 SW중심대학사업단이 지역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대상자 및 생활지원사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활용교육 및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13일 법동종합사회복지관과 협업기관 협약에 따라 이뤄지는 것으로 19일부터 사흘간 총 4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스마트폰 기본기능, 스마트폰을 활용한 소통기능, 노년을 위한 앱 활용, 헬스케어 서비스, 금융사기, 보이스피싱 피해 현황과 유형 파악을 통한 예방, 피해신고 및 구제 방법 등이다.

김원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우송대는 사회공헌 차원에서 초⸱중⸱고, 정보교사,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SW)교육과정을 운영해 SW사회적 가치확산에 기여 해왔다”며 “이번 교육으로 어르신들이 정보화 사회에 보다 쉽게 적응하고 일상생활에서 정보기술 활용의 어려움과 스트레스가 줄어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송대는 지난 2018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W중심대학에 선정되었으며 전교생을 대상으로 SW역량강화 융합교육을 실시하고, 첨단 실습실을 구축하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SW교육 인프라를 갖추고 SW융합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아울러 지역사회의 SW사회적 가치확산과 저변 확대에도 앞장서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