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RLRC, 한국바이오켐제약㈜와 업무협약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RLRC, 한국바이오켐제약㈜와 업무협약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10.20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노화-바이오헬스” 분야 지역 협력 네트워크 구축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과 한국바이오켐제약(주)가 항노화-바이오헬스 분야 지역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관련 연구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은다.

업무협약식 / 왼쪽에서 세 번째 전현식 세종산학협력단장, 오른쪽에서 두 번째 송원호 대표
업무협약식 / 왼쪽에서 세 번째 전현식 세종산학협력단장, 오른쪽에서 두 번째 송원호 대표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 산하 생체시계 항노화 융합 RLRC센터는 지난 19일 한국바이오켐제약(주)와 산학협력관에서 공동 협력체계 확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고려대학교 전현식 산학협력단장, 백승필 생체시계-항노화 융합 RLRC센터장, 한국바이오켐제약 송원호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지역 항노화-바이오헬스 분야에서 R&D 공동협력을 원활히 수행함과 동시에 관련 권역 바이오 제약 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기반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양 기관은 구체적으로 ▲양 기관 소유 연구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대학(원)생의 현장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산학공동연구 등 연구협력 및 학술교류

▲상호 관심사에 대한 협의체 구축 및 운영에 대해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백승필 RLRC 센터장은 “생체시계-항노화 융합 RLRC는 이번 한국바이오켐제약(주)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권역 산업체들과의 R&D 산학협력을 강화하고 세종시 항노화-바이오헬스 산업 및 제약 원료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데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캠퍼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지역혁신 선도연구센터(RLRC, Regional Leading Research Center) 사업에 선정되어 생체시계-항노화 융합 RLRC를 2021년 6월 출범시켰다.

‘생체시계-항노화 융합 RLRC’는 생명의 핵심 제어 시스템인 생체시계를 기반으로 기존 항노화 연구 패러다임의 전환과 항노화 통합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특히 노화의 근원이자 현대인의 대표 문제점 중 하나인 수면장애 해결을 중심으로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