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창업특화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현황을 공유
몰입교육형 창업학기제 FLOW’ 등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계획 확정
몰입교육형 창업학기제 FLOW’ 등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계획 확정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 LINC3.0사업단은 20~21일 제주 노블레스호텔 세미나실에서 창업혁신 공유 대학 7개교(대전대학교, 강릉원주대학교, 경남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 원광대학교, 중앙대학교, 한밭대학교) 공동으로 ‘창업혁신 공유 대학 운영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업혁신 공유 대학은 전국의 7개 창업교육우수대학들이 기존 창업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창업교육의 다양성을 확대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개발, 공유하고자 지난 2021년 10월 7개 대학 총장 업무협약 체결을 기해 발족했으며, ‘창업혁신 공유 교육과정 운영 및 인증제’ 마련을 추진해왔다.
이번 워크숍은 2022년 창업특화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현황을 공유하고, ‘몰입교육형 창업학기제 FLOW’ 등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계획을 확정, 2023년 창업혁신 공유 대학 운영방안에 대한 논의를 통해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대전대 이영환 산학부총장은 “이번 워크숍으로 창업혁신 공유 대학 교육과정(교과·비교과) 공유 및 네트워크 강화를 꾀하고, 향후 창업교육의 실질적인 방안을 지속적으로 제시해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