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메타버스 맵메이킹’ 프로그램 운영
한밭대, ‘메타버스 맵메이킹’ 프로그램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10.2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게더타운) 활용, 맵 구축을 통한 관련 분야 역량 강화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는 다음달 2일부터 11일까지 실시간 온라인으로 ‘메타버스 맵메이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메타버스 맵메이킹 포스터
‘메타버스 맵메이킹 포스터

이번 프로그램은 메타버스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 전망에 따라 산업 전반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해지면서 관련 분야 역량 강화를 통한 취업가능성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재학생 및 지역청년 등 총 20명을 참여자로 모집하며, 메타버스 기획·디자인 등 필요 역량을 학습한 후, 팀을 이루어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 공간 맵을 직접 구축해보는 과정을 진행하고 심사를 통해 가장 잘 구현된 공간을 선정한다.

세부 프로그램은 메타버스의 이해와 활용사례, 메타버스의 다양한 플랫폼 이해, 게더타운 맵메이킹을 위한 교육, 대학일자리본부 맵 기획 및 제작, 구축된 대학일자리본부 맵 활용 체험 활동, 발표 및 심사로 구성했다.

대학일자리본부 이하나 취업지원관은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여 진출 가능 분야에 대한 탐색과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에서는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청년의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