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신보, 이종화 충남도의원과 홍성군 소상공인 지원 '맞손'
충남신보, 이종화 충남도의원과 홍성군 소상공인 지원 '맞손'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10.28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소상공인 SNS 마케팅 교육 개최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신용보증재단(이하 충남신보)은 28일 내포혁신플랫폼에서 홍성군 소상공인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매출 향상을 위한 SNS 마케팅 실습 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홍성군 소상공인 정책간담회 진행 장면/충남신보 제공

이번 교육은 충청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이종화 의원의 '충청남도 금융소외지역에 대한 소상공인 지원강화'라는 정책제안으로 이뤄진 사례로, 홍성군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당근마켓 비즈니스 등 업종별 맞춤형 홍보 채널 찾기, 브랜딩 및 SNS를 활용한 홍보 방법 실습 등의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이후 이종화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홍성군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마케팅 실습 교육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표하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을 위한 퀄리티 높은 강의 신설과 함께 내포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지원책 마련 등의 다양한 의견 수렴 및 토론이 이뤄졌다.

이종화 의원은 “올해 마케팅 실습 교육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예비창업자 창업교육, 노무 및 세무 교육 등 성장단계별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충남신보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두중 충남신보 이사장은 “재단은 소상공인 교육과 더불어 금년 10월부터 시행한 내포신도시 창업패키지 사업 등 홍성군과 내포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수행하고 있다”며 “내포신도시 행정중심복합도시로의 도약이라는 충청남도 목표 달성에 충남신보가 마중물 역할을 적극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