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어르신 디지털 역량 골든벨 대회 열어
유성구, 어르신 디지털 역량 골든벨 대회 열어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2.11.02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활용에 진심인 어르신들의 열정과 도전정신 빛나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유성구는 지난 1일 유성문화원에서 65세 이상 주민 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어르신 디지털 활용 골든벨 대회를 열었다고 전했다.

지난 1일 유성문화원에서 어르신 디지털 역량 골든벨 대회가 개최된 가운데, 참석 어르신들이 기념촬영
지난 1일 유성문화원에서 어르신 디지털 역량 골든벨 대회가 개최된 가운데, 참석 어르신들이 기념촬영

유성구는 그동안 어르신들의 생활 속 디지털 활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동 행정복지센터와 복지관 등에서 디지털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카페, 식당 등에서 키오스크 주문체험과 같은 디지털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골든벨 대회는 어르신들이 그동안 쌓아온 역량을 확인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퀴즈 프로그램에 접속한 후 스마트폰과 디지털기기 활용에 대한 문제를 풀어보며 서로의 기량을 겨뤘다.

처음 열린 이번 대회의 수상자는 최우수상 박명례 님(75세, 전민동), 우수상 이신미 님(79세, 전민동), 장려상 송덕임 님(81세, 전민동)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디지털 사회에 건강한 삶의 질을 위해서는 디지털 역량을 키워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한편, 이번 대회는 사회적인 애도 분위기를 감안하여 준비된 축하공연을 생략하고 문제풀이에 집중하여 차분하고 안전하게 치러졌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