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대전시 대표선수 평가전 개최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대전시 대표선수 평가전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11.0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4일부터 24일까지 21일간 충남대학교 운동장 등 대전 일원에서 육상 외 25종목을 대상으로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대전광역시 대표선수 평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사
대전교육청사

참가 규모는 208개교(초 138교, 중 70교), 1,394명(초 784명, 중 610명)이 참가하여 올해 5월 구미에서 개최된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의 영광을 이어 가고자 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미개최된 이번 대회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참가 학생 대회 1일 전 신속항원검사 실시, 종목 특성에 맞는 회원종목단체 별 대회운영 방역대책 수립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하게 대회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교육청, 체육회, 회원종목단체가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선발된 학생 선수들에게 내년 5월 울산광역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를 대비하여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체계적인 훈련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동계 강화훈련에 필요한 훈련비 및 전지훈련비, 용품비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석중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의 영광과 경험을 바탕으로 재능 있는 체육꿈나무를 조기에 발굴하고 체계적인 훈련과 지원을 통해 학생선수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