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 ‘우리 학급 소리책 만들기 공모전’ 실시
대전동부교육, ‘우리 학급 소리책 만들기 공모전’ 실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11.10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동부교육지원청은 「2022학년도 우리 학급 소리책 만들기 공모전」을  지난 10월 24일부터 이달 10일까지 동부 관내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함께 만든 소리책, 읽기가 재미있어요(창작동화, 용기)
함께 만든 소리책, 읽기가 재미있어요(창작동화, 용기)

본 공모전은 학급의 전체 학생이 읽기 활동을 하며 녹음 파일로 만든 소리책 작품을 담임교사가 응모하는 대회로, 교과서 제재뿐만 아니라, 그림책, 동화책, 한 학기 한 권 읽기책, 문학 작품 등 다양한 읽기 자료를 활용하여 연중 읽기 프로젝트를 수행한 과정이 드러나도록 운영하였다.

「우리 학급 소리책 만들기 공모전」은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특색 및 중점사업으로, 학습지원대상 학생을 포함하여 모든 학생이 문해력 향상을 통해 기초학력을 신장시키고 나아가 읽기를 즐겨 하고 공동체 의식 및 학습동기를 고취하려는 기획 의도가 담겨 있다.

소리책 만들기 이야기
소리책 만들기 이야기

본 공모전에 응모한 작품은 총 62편으로,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다양한 학급의 소리책을 통해 읽기가 신나고 즐거운 활동임을 실감할 수 있고, 공모전에 참가한 초등교사들의 사례보고서에는 학급의 모든 학생들이 함께 만든 작품이어서 더욱 값지고 의미있는 활동이었다는 소회가 실려 있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공모전의 총 응모 62편 중 우수작 25편을 선정하여 12월말에 우수 지도교사에 대해 교육장 표창을 시행할 예정이다.

소리책 녹음하기
소리책 녹음하기

고유빈 교육장은“문해는 일상생활 및 교과학습, 의사소통의 가장 기본이 되는 요소이다. 「2022학년도 우리 학급 소리책 만들기 공모전」을 통해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생들의 문해력 향상 및 기초학력 신장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