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2022 충남 온(ON)누리 AI·SW 학생 동아리 한마당’ 개최
선문대, ‘2022 충남 온(ON)누리 AI·SW 학생 동아리 한마당’ 개최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11.2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선문대 아산캠퍼스에서 학생 동아리 26개 동아리 성과물 전시
AI·SW에 대한 체험과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선문대학교와 충청남도교육청이 26일 선문대 아산캠퍼스에서 ‘2022 충남 온(ON)누리 AI·SW 학생 동아리 한마당’을 개최한다.

‘2022 충남 온(ON)누리 AI·SW 학생 동아리 한마당’ 개최
‘2022 충남 온(ON)누리 AI·SW 학생 동아리 한마당’ 개최

올 한 해 충남 140여 개 초·중·고에서 활동한 150여 개의 AI·SW 학생 동아리 중 선발된 우수 동아리가 그간의 성과를 뽐낸다.

개막식에는 황선조 총장을 비롯해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 강훈식 국회의원, 박경귀 아산시장이 참석해 환영사와 축사를 할 예정이다.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에서도 참석한다.

한마당에는 학생 동아리 성과를 공유하는 ‘공유마당’과 AI·SW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마당’, 그리고 선문대와 충남교육청의 ‘전시마당’으로 나눠 진행된다.

공유마당에는 선발된 26개 학생 동아리가 전시 공간을 마련해 주제별 활동 결과물을 출품한다.

초등학교 부분에서는 ▲미래를 이끄는 자율주행 자동차 원리와 활용 방안 탐구 ▲이솦과 함께하는 AI 배움터 ▲우리가 꿈꾸는 미래, 인공지능과 함께해요 등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하는 결과물이 전시된다. 중·고등학교 부문에서는 ▲AI·SW를 활용한 코딩 역량 강화 프로젝트 ▲AI·SW 교육을 통한 AI 원리 이해 및 머신 러닝 딥러닝 이해 ▲라이다를 장착한 드론을 사용한 SLAM(동시적 위치추정 및 지도 작성)에 관한 연구 등 깊이 있는 주제의 결과물이 전시된다.

체험마당에서는 AI·SW 이해(언플러그드), 활용, 융합, 메타버스(충남형 가상누리터), 가상현실에 대한 11개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핑퐁 로봇으로 미로 탈출 넘버원! ▲알버트 AI와 함께 미션 해결 ▲인공지능! 코드위즈의 날개를 달아줘 등 충남형 AI 교육 자료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활동은 학생과 학부모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선문대 SW중심대학사업단의 이현 단장은 “그간 성과물을 출품하기 위해 노력해준 AI·SW 학생 동아리 학생과 행사를 같이 진행하고 준비한 충남교육청에 감사하다”면서 “지역의 미래 산업에 대한 교육과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자리이며,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선문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2020년 1월 충남교육청과 AI·SW 학생 동아리 지원사업을 논의한 후 ‘소프트웨어로 통하라’와 ‘2030년까지 인재 양성을 지속하겠다“는 뜻의 ’소·통하라! 2030!‘을 캐치프레이즈로 삼고 지역 초·중·고 AI·SW 학생 동아리를 대상으로 연구 재료 지원, 방문 멘토링 등을 통해 활동을 지원해 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