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가정연계 인성교육 감사하기 캠페인
대전교육청, 가정연계 인성교육 감사하기 캠페인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11.2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에는 감사하기 챌린지로 이웃사랑 실천해요"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가정에서의 인성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가정연계 인성교육 자료인 감사하기 캠페인을 연중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가정연계 인성교육 감사하기 캠페인 실시
가정연계 인성교육 감사하기 캠페인 실시

시교육청은 지난 5월부터 가족, 효, 나라, 환경, 이웃, 학교, 지구 등의 8가지 주제에 맞추어 가족과 함께 매일 실천할 수 있는 가정연계 인성교육 자료를 제작‧보급하고 있다.

좋은 습관은 매일 실천하여 시나브로 스며들게 하다보면 인성교육 내면화에 도움이 될 것이다. 감사하는 마음을 하루하루 실천하다보면 습관이 되고, 좋은 습관을 생활화하면 바른 인성 함양의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2월의 캠페인은 [이웃]을 주제로 이루어지며, 가정연계 인성교육자료인 「감사하기 캠페인」을 카드뉴스 형식으로 제작하여 학부모에게 SNS로 안내하였다. 휴대폰에서 클릭 한 번으로 쉽게 자료를 검색할 수 있으며, 가정에서 자녀와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실천내용을 안내하여 작은 실천으로 이웃과 소통의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대전시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코로나로 인하여 학생들의 사회성과 바른 인성 함양에 대한 요구 증대되고, 감사하기 캠페인은 가정연계 인성교육 자료로써 그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다양한 인성교육 자료 개발․보급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여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