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K-디지털플랫폼사업단, ‘드론 체험 세미나’ 개최
백석대 K-디지털플랫폼사업단, ‘드론 체험 세미나’ 개최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12.0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위례초등학교 5, 6학년 학생 15명 대상으로 진행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백석대학교 K-디지털플랫폼사업단은 2일 천안 병천 소재 백석무인항공센터에서 천안 위례초등학교 5, 6학년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드론 체험 세미나’를 진행했다.

드론 체험 세미나 기념사진/백석대 제공

이번 행사는 공간 정보, 교통, 스마트 시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드론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백석대는 지난달 9일 천안교육지원청과 지역 초·중·고교 관계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 교육 포럼’을 개최하는 등 디지털 교육의 필요성을 설명하기도 했으며, 이날 행사는 그 연장인 셈이다.

이근호 K-디지털플랫폼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는 4차 산업시대 각광받는 모든 산업의 시발점인 드론의 기본 원리 교육을 위해 계획됐다”며 “특별히 도서벽지의 디지털 소외계층에게도 고른 기회가 돌아갔으면 하는 마음을 담았다. 이번 행사로 학생들이 드론을 비롯한 미래 산업에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채현기 백석무인항공센터 교관은 “드론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이 생각보다 높았다”며 “이런 관심이 단발성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백석무인항공센터는 각종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은 물론 드론지도조종사(교관)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