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2022 외국어말하기대회' 성황리 마무리
대전대, '2022 외국어말하기대회' 성황리 마무리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12.06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는 지난 1일 대학 30주년기념관 중회의실에서 ‘2022 대학혁신사업 DJU 외국어말하기대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1일 대학 30주년기념관 중회의실에서 ‘2022 대학혁신사업 DJU 외국어말하기대회’ 개최
지난 1일 대학 30주년기념관 중회의실에서 ‘2022 대학혁신사업 DJU 외국어말하기대회’ 개최

이번 대회는 한국인 재학생들과 외국인 유학생들 간 대면교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외국인 유학생들의 한국어능력 향상을 통한 국내환경 적응 및 학업 성취도 제고, 한국인 재학생들의 영어능력 향상을 통한 글로벌역량 강화를 꾀하고자 진행됐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외국인 유학생 20명이 참가한 한국어 말하기대회가 실시됐으며 2부에서는 한국인 재학생 10명이 참가해 영어 말하기 실력을 뽐냈다.

한국어 대회에서는 ‘한국의 식이요법’에 대해 발표한 아제르바이잔 국적의 정보통신전자공학과 2학년 사브리나 학생이 우승했으며 영어 대회에서는 경복궁에 대해 발표한 비즈니스중국어학과 3학년 박예인 학생이 우승을 차지했다.

대전대 국제교류팀 서동진 팀장은 “학생들이 그간 마부작침의 심정으로 갈고닦은 외국어 실력을 발휘해, 각자의 소중한 경험과 이야기들을 공유하는 글로벌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대회를 기획했다”며 “참가학생들이 자신의 비전을 향해 항상 도전하며, 자기주도적으로 솔루션을 찾고, 앞으로 나아가는 대전대학교 학생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